CMM Admin

의료비 신청

  • 상습적인 술, 담배, 마약으로 인한 의료비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의료비 지원(Sharing)을 위해서는 입원,수술, 특별검사 시행 전 5일 이내, 응급실을 이용한 경우에는 치료 후 48시간 내에 기독의료상조회로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
  • 연락하지 않고 받은 치료나 검사비는 의료비 총액 중에서 60%만 지원됩니다.
  • Gold Plus 회원이 건강 정기검진(Well-Being Care)을 받을 시에나 간단한 의사 방문시에는 CMM에 연락하지 않아도 됩니다.

▶의료비 지원(Sharing) 의료비 지원서 다운로드 건강검진(Well-Being Care)신청서 다운로드

① 의료비 지원 신청서 (Needs Processing Form)
② 자세하게 치료받게 된 경위의 편지 (Brief Letter with Explanation of Submitted Need)
③ 의료정보를 위한 위임장 (Medical Information Release Authorization Form)
④ 의료비 내역서 (Needs Processing Worksheet)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모두 작성합니다.

▶의료비 지원(Sharing) 청구서 원본을 함께 보내 주세요.

작성된 위의 ①~④까지의 서류와 의료비 청구서(All itemized bills) 원본을 함께 보내 주십시오. (복사본을 만들어 보관하십시오) 이미 지불된 의료비는 지불 증명을 할 수 있는 영수증이나 " Balance 0" 청구서를 제출해 주십시오.

의료비 보내실 곳
Christian Mutual Med-Aid
(Attn: Needs Processing Department)
2315 Sanders Road
Northbrook, IL 60062

▶추가 의료비가 있을 경우

같은 질환으로 이미 의료비를 신청했고, 추가로 의료비가 발생했다면 의료비 청구서(Itemized Bills) 원본에 "ADD ON" 이라고 기입하여 보내주십시오. (의료비 복사본을 만들어 보관하십시오)

▶의료비 나눔기간: 30일~60일

의료비 지원(Sharing) 신청서가 접수된 날로부터 30~60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의료비 지원서(Needs Processing Form)의 미기입, 의료비 지불 증명서(Proof of Payment)등 의료비 신청시 반드시 요구하는 증빙서류가 미비될 경우 지원(Sharing) 기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의료비 지원(Sharing)을 위해 CMM회원은 의료진들에게서 처음 받는 청구서(치료내역이 기재된) 양식 그대로의 원본을 보내셔야 합니다. 의료비의 정확한 처리 확인을 위하여 반드시 회원은 의료비의 사본을 따로 만들어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병원에서 진료받은 Itemized Bill (항목별 청구서)에는 회원(환자)의 이름, 진료받은 날짜, 의료기관, 병원 정보등의 자세한 내역이 명시되어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의료비 Sharing 기간이 지연될 수 있음을 숙지하여 주십시오. 처방약의 경우에는 구입일자, 약국, 환자이름, 약명과 가격이 모두 나타나 있는 영수증을 보내 주셔야 합니다. 또한 개인이 이미 지불한 의료비에 대해서는 0 Balance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영수증 또는 카드 내역서, Bank Statement를 꼭 첨부해 주셔야 합니다.